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 계속 재구매하는 이유

by Anniee 2024. 2. 23.
반응형

 

 

나이아신 아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화장품은 오래전부터 시중에 판매되어 왔지만 얼핏 피부에 자극이 되고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는 거들떠보지도 않았었다.

 

민감성 피부에 트러블까지 있는 피부였던 나는 오랜기간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피해왔는데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잘 사용하면 민감성 개선과 트러블 예방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디오디너리 화장품
디오디너리_나이아신아마이드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10%

디오디너리 화장품 브랜드를 처음 알게 되었을 때부터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항상 베스트셀러에 꼽히는 제품이라는 건 알고있었다. 디오디너리를 알게 된 지 몇 년이 지난 작년에서야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피부에 사용했을 때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바로 구입하였다.

 

디오디너리 제품은 나이아신아마이드 10%에 징크1%가 추가된 제품이다. 비타민 B3의 형태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연의 효과에 대해 먼저 알아보았다. 

 

나이아신아마이드 효과

  • 미백기능
  • 피지조절
  • 보습효과
  • 여드름 개선 
  • 염증 예방
  • 진정 효과
  • 피부장벽개선

피부에 발랐을 때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내는 성분이었다니. 그런데 지금까지 안 써왔다니. 지금부터라도 잘 발라야겠다. 

 

아연 (징크) 효과

  • 항염증, 항균작용
  • 여드름 개선 

아연은 보조제로 섭취했을 때에도 피부에 염증을 줄여주고 여드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피부에 발랐을 때에도 똑같은 효과가 있나 보다.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발랐을 때 종종 투명하던 제품이 우유처럼 흰색으로 변할 때가 있는데 그게 바로 이 징크 성분 때문이라고 한다. 하얗게 되는 건 건조되고 흡수되면서 없어지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내 피부에 필요한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의 효능에 대해 알고나니 그동안 홍조, 여드름, 민감성 피부 때문에 고생했던 나 같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민감성을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지만 피부가 아주 민감할 때에는 고함량의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보았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내가 지금 구입할 수 있는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은 디오디너리의 10% 나이아신아마이드 제품뿐이어서 초반에는 소량씩 사용해 볼 생각으로 구입했다. 

 

 

고함량 - 피부 반응

원래 항상 붉은기가 있고 트러블이 종종 나는 피부라서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처음으로 써보면서 이 제품 때문에 피부가 좋아지는건지 나빠지는 부작용이 있는 건지 파악하기 쉽지 않았다. 처음 써보기 전에 자극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그런 게 귀찮은 나는 그냥 얼굴에 바르기 시작했다.

 

나이아신아마이드화장품
디오디너리_나이아신아마이드

소량만 발랐다. 위의 사진에서 스포이드가 빨아들인 딱 그만큼만 사용했다. 시간이 지나고난 지금 생각해 보니 나이아신아마이드로 인한 피부 반응이나 부작용은 딱히 없었던 것 같다. 다만 그 당시에는 조금의 변화에도 걱정하며 잠시 사용을 중단했던 적이 있긴 하다.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 제조과정에서 니코틴산이라는 것이 생기는데 이것 때문에 자극이 되고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고한다. 피부가 예민하다면 처음에는 함량이 낮은 제품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겠고 디오디너리 제품을 이미 구입했다면 다른 화장품과 섞어서 사용하여 비율을 낮추면 된다.

 

 

 

성분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10% 제품은 다른 화장품에 비해 전 성분이 간단한 편이다. 전성분 딱 11가지로 가장 많이 들어간 주 성분이 나이아신아마이드이다. 피부에 많이 유해한 성분이나 향료가 포함되지 않아서 좋다. 

 

손등에 화장품 바른 모습
디오디너리

제형 

투명한 색으로 물보다는 점성이 있는 액체이다. 피부에 바르고 흡수시켰을 때 바로 싹 흡수되는 느낌은 아니고 어느 정도의 끈적임이 남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흡수되는데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된다는 느낌이 든다. 위의 사진을 찍으며 손등에 제품을 발랐는데 크림을 바른 것도 아닌데 나중에 만져보니 손등이 아주 부드러웠다.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디오디너리_나이아신아마이드

 

만능 해결사

디오디너리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이 제품이 피부를 밝고 부드럽게 해주며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고 쓰여있다. 위에 나이아신아마이드의 효능에 대해 언급하기는 했지만 어쩜 이렇게 기능이 많은 성분이 있을 수 있을까 싶다. 피지조절 효과도 있어서 모공케어까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용기

처음 두 번은 30ml 사이즈로 구입했다가 이제는 60ml 사이즈를 사용하고 있다. 30ml짜리는 그리 오래 사용하지 못해서 피부에 잘 맞다면 60ml를 구입하는 것이 가격적으로도 더 좋은 것 같다.  

 

스포이트 형태의 유리용기인데 펌프 용기에 비하면 뚜껑을 돌려서 열고 스포이드 펌핑을 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기는 하지만 크게 불편한 점은 없다. 다만 사용 후 유리병에 스포이드를 꽂아놓고 잘 돌려서 닫지 않으면 실수로 쳐서 쏟아질 수도 있고 유리병이라서 손으로 쳐서 바닥에 떨어지면 깨진다. (실제로 경험함) 

 

 

사용감  / 단점 

딱 한가지 단점이 이 제품을 바르고 나머지 기초단계를 거친 뒤 선크림 바르고 메이크업을 했을 때 피부에서 때처럼 무언가가 밀려 나올 때가 있다는 것이다. 아마 이 제품과 내가 현재 쓰는 선크림이 만나면서 그런 반응이 나타나는 것 아닌가 싶은데 아직 다른 선크림을 써보는 테스트는 못 해보았다. 심한 건 아니라서 계속해서 아침과 저녁에 두 번씩 사용하고 있다. 

 

 

효과 / 재구매 의사

이미 세번째 재구매해서 쓰고 있지만 앞으로도 쭉 계속 사용할 것 같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내 피부 고민에 딱 맞는 필요한 성분이다. 모공, 홍조, 가끔 생기는 트러블, 장벽 무너짐 등이 항상 내가 고민하는 피부 문제들인데 다 도움이 된다고 하고 10%의 고함량을 사용해도 부작용이 없으니 안쓸 이유가 없는 것 같다. 

 

한 병은 쓰다가 깨트렸고 두번째 30ml는 다 사용했고 지금은 얼마 전 구매한 60ml 세 번째 병을 사용하고 있는데 위에 언급한 내 피부고민들의 정도가 모두 약하지 않고 심한 편에 속해서 아직까지는 엄청 놀랄만한 효과가 있었다고 까지는 말하지 못할 것 같다. 아마 이걸 안 썼으면 더 심했을 것 같기도 하다. 특히 요즘 겨울바람에 홍조가 잦아들 날이 없다. 피부가 튼튼해지도록 꾸준히 계속 써보려고 한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정보

 

 

홍조 피부 - 생활습관과 스킨케어 루틴

홍조 피부로 살아온 지 벌써 20년이 넘었다. 내 피부가 잘 붉어진다는 사실을 받아들였고 어느 정도는 어쩔 수 없다 생각하며 살았는데 요즘 들어 다시 신경이 쓰인다. 홍조가 심해졌기 때문이다

annieshealthylife.tistory.com

 

 

믹순 병풀에센스 & 히알루론산 세럼 _ 재구매 후기

여러 번 재구매해서 쓰고 있는 믹순 병풀에센스와 빙하수 히알루론산 세럼 후기 여러 유튜버가 추천하는 걸 보고 사용하기 시작한 믹순 화장품. 처음에는 성분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테스트

annieshealthy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